본문 바로가기
K-POP 이야기

[해외소식] 블랙핑크 제니 멧 갈라 참석 (+ 멧 갈라에 참석한 케이팝 스타)

by 조야 JOYA 2023. 5. 3.
반응형

블랙핑크 제니가 현지시간 1일 열린 멧갈라에 참석했습니다.

멧 갈라(Met gala)는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패션 자선 행사입니다. 입장료만 우리 돈 3,000만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무려 1948년에 시작된 행사로 유명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올해 멧 갈라 주제는 샤넬의 수석 디자이너인 칼 라거펠트를 기리는 의미에서 'Karl Lagerfeld : A Line of Beauty(칼 라거펠트 : 선의 미학)'으로 택했다고 합니다. 드레스코드도 'in honor of Karl(칼을 기리는)'였다고 합니다.

 

출처 : getty images

제니는 빈티지 샤넬 화이트 미니드레스를 착용했습니다. '인간 샤넬'이라는 별명에 맞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사진이 공개되며 국내 커뮤니티도 뜨겁게 달구는 화제성을 보여주었습니다.

21년에 같은 블랙핑크 멤버인 로제가 멧 갈라에 참석했었던 적이 있고 제니는 올해가 처음입니다.

최근 넷플릭스 더글로리로 활약한 배우 송혜교도 멧 갈라에 참석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셀카도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출처 : 보그코리아 인스타그램

Vouge유튜브 채널에서는 제니의 인터뷰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HUbq5p45eVw

제니가 사람들이 드레스 입고 어떻게 앉는지 궁금했대요 워낙 독특하고 개성 있는 의상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제니도 crazy dress라고 이야기했어요) 그러면서 자기는 앉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네요 제니는 심플하지만 예쁜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그리고 로제가 그냥 즐기라고 말해줬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렇게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이좋은 블랙핑크 멤버들)

 

제니의 인스타그램에도 포스팅이 올라왔습니다. 

블랙핑크는 K-POP 대표 아티스트로 국내외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YG엔터 걸그룹으로 데뷔 초부터 큰 주목을 받았고 점점 국내외에서 좋은 실력과 비주얼, 음악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19년 서브 헤드라이너로 코첼라에 참여한 것에 이어 올해 코첼라의 헤드라이너로 출연하기도 했고 올해 7월 열릴 예정인 영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British Summer Time Park Festival(브리티시 섬머 타임 페스티벌)에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헤드라이너 출연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러한 행보에 맞게 '역대 최고 걸그룹'이라 불리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그룹의 인기뿐만 아니라 멤버들 각자의 매력과 더불어 특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덕분에 멤버 모두 명품 브랜드의 엠버서더로 활동하며 패션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그럼 과거에 멧 갈라에 참석한 케이팝 스타는 또 누가 있을까요?

10년 전인 2013년 케이팝 스타로서는 처음으로 참석한 아티스트는 슈퍼주니어 멤버 최시원과 싸이입니다. 

이때 행사에 이병헌, 김성수, 고소영도 참석했다고 합니다. 

13년 멧갈라의 주제는 'Punk: Chaos to Couture (펑크: 카오스와 쿠튀르)' 였습니다.

WIREIMAGE / 최시원 트위터

그리고 15년 가수 비가 MCM대표로 참석했습니다. 

2015년 멧 갈라의 주제는 'China: Through the Looking Glass(중국: 거울을 통해)'였습니다.

mcm

그리고 21년 CL과 블랙핑크 로제가 참석했습니다. 

주제는 'In America: A Lexicon of Fashion (미국: 패션의 사전)' 입었습니다.

로제는 생 로랑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토니 바카렐로(Anthony Vaccarello)와 모습을 드러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씨엘은 주제에 맞는 데님 재질의 알렉산더왕 드레스를 착용해서 파격적이고 CL의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작년인 2022년에는 NCT의 쟈니가 참석했습니다.

22년의 주제는 'In America: An Anthology of Fashion (미국: 패션의 앤솔로지)'였습니다.

톰브라운의 초청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게티이미지


케이팝 스타 외에도 배두나(2018년), 정호연(2022년), 최소라(2023년) 등이 멧 갈라에 참여했습니다.

 

또 엑소 출신의 레이가 2019년에 갓세븐 출신의 잭슨이 올해(2023년)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케이팝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해외의 다양한 행사에서 아티스트들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 문화가 세계에서 계속 활약하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